본문 바로가기
주식/비메모리

비메모리 반도체_앤씨앤(팹리스,자율주행)

by dudepooh 2020. 12. 20.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중에 앤시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앤씨앤은 Fabless 관련주이면서도 자율주행 관련주라고 볼수있습니다.

 

하여 아래와 같이 앤씨앤에 대해서 다뤄보고 투자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코로나땜에 못나가니까 점점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말년병장때의 느낌이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코로나 걸리면 몸이 아주 많이 상하고 생계도 위협받는 등등...

건강이 무조건 1순위니까 모든분들 성투도 하시면서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저저번주 부터 엄청 피곤하고 혈압오르고 폐도 조금아픈거 같고 두통있고 그랫는데..스트레스인지 거의 무증상 코로나인지 암튼 핵 힘들었습니다..건강최고..)

 

Index

1. 회사요약

2. 사업분야

3. 업황

4. 주가&재무

5. 내맴 결론


▶앤씨앤의 요약 (As-is / To-Be)

 

  • 앤씨앤은 영상처리 반도체와 블랙박스가 주요 매출처이자 사업분야임
  • 미래사업으로 자회사인 넥스트칩이 전장용 영상처리 반도체 사업을 진행중이며,
  • 자회사 베이다스는 어라운드뷰모니터 부분의 특허보유 및 중국 업체와 계약체결이력 있음

넥스트칩을 분할하면서, 신설분할이 기존의 넥스트칩의 사명을 가지고감으로서 유명한이름을 가지고가고 (전장에서 유명한 이름을써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겠다!) 존속분할이 앤씨앤으로 사명을 변경함.


▶사업분야

 

-영상처리 반도체 : CCTV, DVR과 같은 영상보안기기 (감시카메라 같은..)에 사용되는 반도체를 제공하는 팹리스 사업.

-블랙박스 및 Accessary : 차량용 블랙박스 및 이산화탄소 센서 사업.

-전장용 카메라 : 자회사인 넥스트칩에서 2019년에 출시된 APACHE 4는 ADAS 통합 SoC Chip (ISP + ADAS 알고리즘 + CPU)로 운전자 편의중심 ADAS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매출 비중은 영상처리 반도체 부문이 23.1%, 블랙박스부문이 77.2%로 블랙박스 부분이 높은편.

 

왼쪽이 영상처리 반도체 / 오른쪽이 블랙박스 및 Accessary.(앤씨앤 홈피 발췌)

 

앤씨앤 매출 현황


▶업황

 

영상처리 반도체 팹리스 업체로서 아날로그 반도체 (영상쪽) 및 블랙박스는 업황이 그다지 희망차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래도 전장쪽은 Harness 로 대부분은 신호처리를 하니 괜찮겠지만, LVDS / 이더넷등 빠른 고화질의 영상처리방식이 전장에도 이미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더 지켜봐야 할것으로 보인다. 

아주 보급형 모델에서의 전장용 Camera의 Interface로 사용되어져야 할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아래와 같이 꾸준한 영상처리-전장용 연구개발실적과 매출대비 연구개발비가 20% 에 육박하기때문에

긍정적으로 볼수있다.

게다가 넥스트칩이라는 회사가 전장용 영상처리 반도체에다가 자율주행까지 엮여있으니 주가에 대해서는 한번쯤 고려할만 하다. (LVDS/이더넷은 넘지 못하지않을까.. 언젠간 업황이 열리겠지만 파이는 글쎄..아주크지는 않을것 같다)

 

 

차량용 영상처리 반도체로 간드아!!

 

삼전도 한 10% 하지않나..ㄷㄷ

 


▶ 주가 & 재무 & 내맴결론

 

주봉상 자체 영상처리 기술인 AHD가 유럽특허를 받고, 자율주행 테마가 생성되면서 약 2,000원대에서 오랫동안 횡보하던 주가가 5,600원이라는 단기적 대성과(기존대비 2배!) 를 올렸다. 현재는 120선에 닿아있는중.

 

단기적인 부담이 있으나 월봉상으로는 아직 많이 열려있는 회사이니, 20일선에 안착여부를 확인해서, 

3,600~4,000원 선에서 유지하면 차트상 으로는 담아볼만 할듯.

 

단, 재무상으로는 4년역속 적자가 예상되고, 업황이 차량용 전장쪽과 연관이 되어있다고해도

개인적으로는 LVDS / 이더넷 만큼의 전장용 Interface로서의 파급력은 보일 수가 없다고 판단되는바 

단기급등이 해소되고 소외될때까지는 많은 비중을 넣을수는 없다. 차근차근 조심조심 투자해야할것.

축구 유소년이긴한데 박지성 손흥민 느낌이 아니고 약간 이승우 느낌이다. 

더 저평가 되거나 횡보까지 기다리자

 

그래도 AHD 로서 국내에서 좋은성적을 이뤄냈고, 전장용에 막대한 투자를 감행하고있으며 유럽진출에도 교두보가 될 특허를 받았으며 넥스트칩의 매출도 가시화 될것으로 기대되니 인내심을 가지고 연구실적과 매출실적부터 Tracking 하면되겠다.

 

 

주봉기준
월봉기준

 

쓸쓸할 재무

 

시총 834억 (주가 3,980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