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비메모리

비메모리 반도체_오디텍(팹리스)

by dudepooh 2021. 1. 17.
728x90
반응형

 

이번 Posting은 오디텍입니다.

 

팹리스라고 해놨지만, 제가 접근하는 팹리스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생산까지하는데 Foundry 그런 생산은 아니고..)

다품종 소량생산 LED / Sensor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피디 하게 ㄱㄱ하시죠.

 

 

 


Index

1. 회사요약

2. 사업분야

3. 업황

4. 주가&재무

5. 결론


▶ 회사요약

 

  • 센서와 반도체(Zener Diode, Sub-Mount)를 주요 사업으로 함.
  • 각종 센서류와 LED와 연관된 소자, Power Transistor, LED , LED Light 등 다품종 소량생산의 형태
  • 추진중인 사업으로는 센서의 전장화, 헬스케어등등이며 반도체분야의 LED 시장확대에 따른 수혜기대
  • 자회사 엔비엠과 리노스가 있으며 엔비엠은 돼지열병, 리노스는 의료유통 및 IT 사업등을 영위함.

 

작을걸 엄청여러개로 많이 만드네요..

돼지열병관련주이고 합니다


▶ 사업분야

 

전체 사업분야는 아래의 Table과 그림을 보는게 깔끔할 듯 합니다.

 

응 많아 근데 LED 식물공장이면 LED니까 반도체 부문에 가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오디텍출저의 사업영역. 다 할 수 있다 할수있드아아아아아.


1. 센서

 

Website에는 아래와 같이 많은 곳에 응용될 수 있을 정도의 Sensor를 만들고있습니다.

오디텍 매출의 50%를 넘게 차지하고있으며, 사실 어디에도 응용될 수 있고 성장성도 있는 분야입니다.

 

오디텍은 고신뢰도/고부가가치의 자동차 전장용 광센서 부품, 방산용 센서, 센서Package 사업 그리고 바이오

헬스케어(바이오센서) 사업부문으로 사업분야를 확장 하겠다는 취지를 사업보고에서 밝힌바 있습니다.

 

많다..이정도면 다 만들수있고 아마 개발기간도 짧게 해서 어디든 꽂을 수 있을것이다.

 


 

2. 반도체

 

역시 Wensite에 많은 제품군이 있으며, 주력은 Zener Diode와 Sub-Mount chip입니다.

두 제품 모두 LED 를 사용할때 외부 Surge (그 정전기 있자나여)의 방지와,

고출력 LED 사용시 발생하는 열을 방출(or 절감)하여 소자 보호를 위한 제품입니다.(아주 작습니다..)

 

따라서 LED분야가 성장을 할때 오디텍도 같이 매출증대가 될수있다는 논리입니다.

 

그외에 Power Transistor (전원인 들어오는걸 Cotnroll 하는 Transistor로 보임), 각종 Diode, TR, 소자,,등등 

Diode 로 할수잇는 반도체 소자는 왠만하면 다 하는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LED 는 농수산용 조명제품에 국내기업중 오디텍이 속해있고 Website에 나와있는 것으로 봐서는,

농수산용 LED 사업에 조금더 중점을 두고 잇는것이 아닌가..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와 LED Light 제품 발췌.
출처 : 2018년 중소기업 기술로드맵_23 전자부품. 오디텍이 농수산 융합조명 분야 국내업체에 속해있다.


3. 돼지열병 등의 종속회사

 

7월경에 급등을 햇는데 반도체 때문은 아니고 아래의 자회사들 때문입니다.

 

자회사 정리는아래와 같이...

 

  • 엔비엠 : 동물(수의)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자회사. 돼지열병 백신 개발진행 한것으로 알려져있음.
  • 리노스 : 패션브랜드(F&C) 사업부문과 IT사업부문을 영위하는 회사다. F&C 부문에서는 유명 가방 브랜드인 키플링, 이스트팩, 레스포삭, 롱샴, 만다리나덕 등을 독점 수입해 유통하고 있다.재난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안업무용 무선 시스템 2단계 구축사업에 입찰해 220억원 가량의 공급계약(서울지방조달청)을 따냈다.

 

 

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7011754037800104093

 

[Company Watch]오디텍, 자회사 엔비엠·리노스 덕 '함박웃음'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 업황

 

각종 센서는 성장성이 높고, LED 분야또한 성장성이 높다. 또한 농수산용 LED 계열도 가치는 있다고 본다.

 

하지만 기술적 해자가 낮은 편이고, 가격경쟁력또한 대량생산을 할 수 있는 동종업계의 해외 대기업에 비한다면

Risk 가 있다고 본다.

 

업황이 열려있으며, 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은 됨.

(기술적 해자, 가격경쟁력, 품질 등등을 고려했을때 빅뱅이 이뤄질지는 지켜봐야할듯)

 

추가적으로 아래 기사에 폭스바겐에 LED 공급, 퀀텀닷 이런게 있는데 KOTRA 무역관님 한번 만나서 물어보고싶음..

 

출처 : 아래 Kotra 기사(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globalBbsDataView.do?setIdx=245&dataIdx=166864)

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globalBbsDataView.do?setIdx=245&dataIdx=166864

 

한국의 반도체 강소기업 ‘오디텍’ 현장 인터뷰 - 현장·인터뷰 - KOTRA 해외시장뉴스


▶ 주가&재무&결론

 

단기적으로 과연 꿈틀할 것인가 아니면 낚시인가. 그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앞선 Positng 인 다믈멀티미디어와 유사한 흐름입니다.

과연 단기적으로 봤을때 역삼각수렴의 끝에서 매물대를 뚫어줄것인가 아니면 횡보를 계속할것인가

 

물론 아무도 모르겠죠...그냥 분석이랑 흐름을 염두에 두는거지 알수없는걸 알려고하고 믿어버리니까 문제..

 

매출은 조금씩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년연속 10억대 입니다.

 

뭐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자그마한 소자를 사업으로 했음에도, 어려운 시기에 저정도 나오면 안정적이라 볼수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지금 주가는 비싼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나 미래를 땡겨왔을때도).

단타 흑염룡이 나오지 않는이상 풀매수는 하지않을 것입니다.

단타 안에는 돼지열병 테마와 리노스의 수주 등등포함입니다.

 

 

사업이 어떻게 변할지는 이회사 사장도, 거래처 사장도 모르는 것이기에

그저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지켜볼 예정입니다.

그래도 꽤 괜찮은 item이고 자리도 나쁘지않다고 보기때문에 보초병ㄱㄱ

 

 

주봉기준, 7월마다 매출/이익 상승이있는 회사. 20년에는 매출때문이 아니라..돼지열병으로 주가상승. 다믈멀티미디어랑 비슷하게 역삼각형마지막에서 고개를 들기시작(?!)

 

돈을 못벌기 시작..
665억원, 5,660원 기준

728x90
반응형

댓글